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한마이카 대출조건 및 자격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신한마이카 대출조건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마이카대출은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에서 직접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다르지만, 제1금융권은 신용도 하락을 최대한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 신한SOL과 신한마이카 홈페이지에서 소득자 누구나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자율도 최소 2.92%이며 신차에 따라 최대 10년간 분할 상환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을 정리하면 모바일에서 신한마이카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니, 접속하시면 됩니다. 신한마이카 대출은 최저 연 2.90%(실제 2.92%)에서 최대 6000만원까지 신차에 대한 대출이 가능합니다.


중고차 포함, 1년 이상 영업한 자동차 딜러 또는 딜러와 신차 구매 계약을 체결한 19세 이상만 신청하실 수 있으며 신한마이카 모바일 홈페이지 상단에 대출한도가 있으므로 개인 한도 확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만큼 한도가 나오는 경우 금리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나 개인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지만 할부 개월수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진행하기 앞서 한도조회를 통해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신한마이카 대출한도 신차는 6000만원까지 가능 / 중고차는 40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이왕이면 국가육공자나 다자녀혜택을 받으셔서 우대혜택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대출기간 만료 후 원금의 일부를 납입하여 이자를 감액할 수 있으며(중도상환수수료 홈페이지 참조) 대출신청서(신차 기준) 자동차 판매계약서 및 등록부(대출 시행 후 제출) 대형 이륜차는 자동차 판매계약서와 2종 소형면허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용금액이 5천만원이 넘는경우 인지세를 납부해야하는데요. 이는 재산권의 변경 또는 승인을 나타내는 증명서를 발급하는 비용이라 생각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5천만~7천만원 사이의 경우 은행 35,000원/고객 35,000원을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신한마이카 대출의 장단점을 정리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장점 금리가 저렴합니다

​신한마이카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신한마이카로 새 차를 살 때 이용할 수 있는 금리는 연 3.21%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캐피탈에서 제공하는 할부금의 경우 금리가 4%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부담을 덜 수 있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장점 제도권 대출

또 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는건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를 사기위해서 이왕이면 현재 가지고 있는 여유자금을 이용하시는것이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금융상품을 이용하실때 1금융권 상품을 활용하시는것이 신용등급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단점 ​대출 한도

 

신한 마이카로 이용하실 수 있는 한도가 만족스럽지 않다는 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최대 6천만원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담보를 잡지 않고 신청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대출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아무리 신용등급이 높다고 해도 한도는 변하지 않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1억짜리 차량을 구매할때 6천만원으로 신한마이카를 활용하시고 나머지는 별도의 신용대출을 활용해야한다는 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때문에 대출건수가 2건으로 늘어나고 신용등급상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정부지원 상품을 활용하시는것으로 등급하락을 최소한으로 막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단점 법인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상품은 신청자가 차량을 구매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법인은 신청하실 수 없는데요. 비용처리를 목적으로 신한마이카대출을 신청하시는것보다는 리스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신한마이카대출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좋은 차를 사고 싶어하지만, 수입에 비해 차를 너무 많이 빌리면 미래에 카푸어가 될 수도 있으니, 신청하기전에 계획을 잘 세우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