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햇살론17 특례보증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과거에는 대출이 나쁘다고 여겨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는 저축만으로도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실 수 있는 시대였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초저금리 시대에 접어들어서 대출을 받지 않고는 집이나 차를 살 수 없더라고요.

이런 상황에서 햇살론17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서민 저금리 상품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 같아요. 오늘은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정맇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17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점은 이미 햇살론을 사용중이라도 추가 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다른 상품에 비해 햇살론이 승인조건을 충족시기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하실껍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조건이 없는 것은 아니고,  거절당한 사례도 있기 때문에, 우리는 햇살론17 특례보증의 신청조건을 알고 이를 정리해두시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햇살론17이 경우 이를 취급하는 은행에서 요청하실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서민금융진흥센터로부터 보증을 받으면 지원범위가 확대됩니다. 이 경우 다이렉트로 신청하시는것에 비해 좀 더 높은 한도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금리가 20% 이상인 제3금융권이나 대부업체를 이용중이라면 이를 통해 월 불입금을 줄이실 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현재 가지고 있는 자금으로 해결을 하시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지만 여유자금이 없는 경우 특례보증을 받 것이 햇살론17을 활용하시는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햇살론17의 경우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지급되므로 은행에서도 신청이 가능한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이 검사를 통과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사기업에서 운영하는 돈이 아니기 때문에 여건이 상대적으로 어려울꺼라 생각하실 텐데요.  해당 상품의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 미만이면 연 4,500만원 이하, 이상이면 연 3,500만원 이하입니다. 또한, 연체된 부채가 있는경우 진행이 어려울텐데요. 특히나 3개월 이상 연체가 되어 있는경우에는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상환능력뿐만 아니라 비금융정보도 종합적으로 검토됩니다. 또한 소득의 경우 해당 부분을 증명할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안정적인 직장에서 같은 소득을 올리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고, 건강보험을 포함한 각종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현재 자영업자인 경우는 물론 프리랜서도 신청하실 수 있으며 급여를 받는 직원이라면 통장과 급여 명세서를 통해 소득 상태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대출을 받아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햇살론17을 통해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셨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